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2020.snbokji.net/sub_read.html on line 3
사회적 거리두기는 실천, 사랑의 마음은 가득 | 복지정보통신원 | 복지소식 | 성남복지이음

사회적 거리두기는 실천, 사랑의 마음은 가득

'몸은 2M 마음은 2mm' 실천에 나선 분당노인종합복지관
박경옥 복지정보통신원 필자에게 메일보내기 | 입력시간 : 2020/04/13 [13:40]

코로나19로 인해 어려움을 겪는 분들의 마음을 알고 계시나요?

 

   

분당노인종합복지관(이하 복지관)에서 코로나 19로 친구와 이웃이 “안녕하세요?” 라는 인사조차 나누기 어려운 시기에 자신보다 이웃의 안전을 위해 묵묵히 일하는 분들을 응원하기 위해 ‘몸은 멀리 있어도 마음은 가깝게!’를 실천하고 있다.

 

이 행사는 버스를 타거나 약국을 방문할 때, 동네 사람을 만날 때 에도 마스크를 쓴 얼굴로 사회적 거리두기를 하는 일상 속에서 마음의 안전거리를 가깝게 느낄 수 있도록 “몸은 2M 마음은 2mm” 캠페인으로 3월 26일부터 시작하였다. 

 

 

복지관은 1차로 지난 10일(금), 성남시청 맞은편 마을버스 정류장에서 우리의 일상을 책임지는 버스기사분들께 지역 사회단체와 복지관 어르신들이 모은 모금으로 생활필수품“마음키트”를 전달하였다. 

 

▲   분당노인종합복지관이 준비한 ' 마음키트'     © 성남복지넷

 

복지관 조우성 사회복지사는 “복지관 어르신들이 버스를 이용하실 때 기사님들의 도움이 많아 마음의 선물을 준비하게 되었다”고 했다. 마을버스 손영철 기사님은 “바이러스 예방을 위해 매일 수시로 차량소독을 하고있으며, 특히 어르신들의 안전운행을 책임지겠다”라고 하시며 마스크 뒤 함박미소로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   마음키트를 준비하고 전달하는 복지관 사회복지사들  © 성남복지넷

 

분당노인종합복지관의 ‘몸은 멀게! 맘은 가깝게! 2M 2mm’은 앞으로도 계속될 예정이다.

 

◉ 택시기사님과 성남의료원에 전달 계획 

 

택시기사님 선물전달

성남의료원 선물전달

일시

4/17() 오전

4/22() 15:00

장소

정자역, 미금역 택시승강장

성남의료원 (경기 성남시 수정구 수정로171번길 10)

내용

택시기사

마음키트 전달 (50)

(마스크, 일회용 소독티슈, 간식)

코로나 19환자 및 의료진

마음키트 전달

(라면 1,500, 오렌지 12박스, 바디로션)

 

바이러스도 무섭지만, 경제적 타격으로 생계의 불안이 더 무서운 시민의 발이 되어 주시는 택시기사님, 환자를 돌보느라 자신의 몸을 돌보지 못하는 의료진, 격리되어 치료를 받고 있는 이웃 여러분 모두 힘내시고 감사합니다. 

 

[마음키트 후원참여방법]

코로나19 속에서 우리의 일상과 건강을 지켜주시는 성남시 의료진, 버스기사, 택시기사님이 지치지 않게 마음키트를 선물해주세요.

- 특별모금 기간: 4.6(월) ~ 4. 18(토)

- 직접입금 계좌: 농협 221119-55- 003442(예금주: 분당노인종합복지관)

 

제공 : 분당노인종합복지관 https://bdsenior.or.kr

취재 : 성남시복지정보통신원 박경옥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출처표시, 상업적 이용금지, 변경금지) 성남복지이음이 창작한 '사회적 거리두기는 실천, 사랑의 마음은 가득' 저작물은 '공공누리 4유형(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공공누리가 부착되지 않은 자료는 담당자와 사전에 협의한 이후에 사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현재 페이지의 내용과 사용 편의성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자동 입력 방지 CAPTCH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