탄천 운동장에 나타난 시대복지공감

성남FC와 성남시 사회복지사협회의 MOU 체결

성남 시민들과 함께 경기 관람하며 홍보, 응원도 받아

 

국토대장정에 참가하는 대학생들이 지난 8일 성남FC와 FC서울의 K리그 클래식 경기가 열리는 탄천 종합운동장에 모여 응원을 하였다.

 

지난 8일에 성남FC(구단주 이재명 성남시장)와 성남시 사회복지사협회(회장 진석범, ‘제 2회 시대복지공감과 함께하는 성남사랑 독도사랑 국토대장정’ 운영단장)는 상호 간에 업무 협약을 체결하는 행사(MOU)를 체결하였다.

 

  

이에 시대복지공감(대표 조호진)은 이 협약식에 축하를 해주기 위해 참석을 하여 자리를 빛냈고, 성남FC 서포터즈 및 성남 시민들과 함께 축구 경기를 관람하였다. 시대복지공감을 비롯하여 ‘제 2회 시대복지공감과 함께하는 광복 70주년 기념 성남사랑 독도사랑 국토대장정’에 참가하는 대학생들도 이 협약식 및 경기에 참석하여 축하해주고, 성남 시민들 및 성남FC서포터즈들과 함께 자리에 앉으며 경기 내용에 따른 열광적인 응원과 깊은 탄식 등의 공감대를 형성하는 뜻 깊은 자리를 가졌다.

 

시대복지공감은 대한민국에서 살아가는 2,30대의 청년들에게 그들의 삶의 질을 향상 및 권익을 신장해주기 위해 만들어진 청년들의 단체이며, 성남시 중원구에 위치하고 있다.

 

‘제 2회 시대복지공감과 함께하는 광복 70주년 성남사랑 독도사랑 국토대장정’(이하 국토대장정)은 광복 70주년을 맞아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학생들의 애국심을 향상시켜주고 올바른 역사의식을 확산시키기 위해 지속적으로 이슈가 되고 있는 독도를 종점으로 성남시청에서 출발하여 광주(경기도), 여주, 원주, 평창, 정선, 동해 묵호항을 거쳐가는 국토대장정을 7월 17일부터 26일까지 9박 10일간 진행을 하는 행사이다. 이 행사는 작년부터 성남시에서 주최 및 후원을 하고 20대, 30대의 청년들의 권익을 신장하고 꿈과 열정을 찾아주기 위해 노력하는 단체인 시대복지공감이 주관을 한다. 올해의 행사에는 성남시 대학생들 및 청년들로 이루어진 70여 명의 참가자와 스태프를 포함하여 100여 명의 청년들이 참가를 한다.

 

이날 경기에서 국토대장정 참가자들은 경기 중간에 성남 시민들에게 국토대장정에 대한 홍보를 하는 이벤트를 진행하였고, 같이 응원한 사람들로부터 무사 완주를 기원하고, 응원 및 격려의 메시지를 받았다.

 

시대복지공감의 한 관계자는 “많은 성남 시민들에게 시대복지공감 및 국토대장정에 대한 홍보, 그리고 그들로부터 응원을 받게 되어 감사를 드린다.”라고 밝히며, “도와주신 많은 분들게 누를 끼쳐드리지 않기 위해 낙오자 없이 완주를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강한 의지를 표명하였다.

 

시대복지공감은 11일 토요일에 국토대장정 참가자들에게 개인 물품을 지급 및 독도와 관련된 역사 교육을 진행하기 위해 오후 2시에 성남시 수정구청 대회의실 1층에서 마지막 오리엔테이션을 진행한다.

 

제공 : 시대복지공감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출처표시, 상업적 이용금지, 변경금지) 성남복지이음이 창작한 '탄천 운동장에 나타난 시대복지공감' 저작물은 '공공누리 4유형(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공공누리가 부착되지 않은 자료는 담당자와 사전에 협의한 이후에 사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현재 페이지의 내용과 사용 편의성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자동 입력 방지 CAPTCH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