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2020.snbokji.net/sub_read.html on line 3
2019 치매아카데미, 「치매와 함께 사는 이야기」에 초대합니다. | 복지일반 | 복지소식 | 성남복지이음

2019 치매아카데미, 「치매와 함께 사는 이야기」에 초대합니다.

 

 

치매어르신을 돌보는 것은 누구에게나 어렵고 힘든 일이다.


비영리단체 치매이야기에서는 치매를 쉽게 이해하고 치매환자와 가족들에게 도움이 되고자 2019년 치매아카데미 하반기 강좌 <치매와 함께 사는 이야기> 를 진행한다. 치매와 고령사회에 관심있는 분은 누구나 참석할 수 있다.

 

▲  치매아카데미 식전공연 오카리나연주 (도레미오카리나연주단)

 

고령사회에 접어든 우리나라는 12분에 1명꼴로 치매환자가 발생한다. 발병 환자는 약 75만명에 이른다. 이에 따른 치매간병 가족은 약 200만 명에 이를 것으로 추산된다. 치매 간병기간은 평균 12.6년에 달한다. (출처: 중앙치매센터)

 

▲ 지난 1월 치매아카데미 주제 ‘고령사회와 치매이야기’ 강사 조문기교수(숭실사이버대학교)


“치매는 한 사람, 한 가족이 감당할 수 있는 질병이 아닙니다. 그래서 정부도 치매 부담 없는 행복한 나라를 만들겠다며 ‘치매국가책임제’를 약속하고 있습니다.

중요한 것은 ‘새로운 치매 패러다임’이라고 생각합니다. 이제 치매는 상식입니다! 누구에게나찾아올 수 있으니 누구나 기본적인 것은 알아야 합니다. 알면 막상 나의 일이 되었을 때 받아들이기가 조금 덜 어렵습니다. 알면 어려움에 처한 환자와 가족들을 도울 수 있습니다. 알면 치매에 걸린 분들과 함께 살아갈 수 있는 좋은 방법을 찾아낼 수 있습니다.”  ...작가 유경, 「엄마의 공책」 중에서,


치매환자의 행동은 어떤 마음이 표현되는 걸까요?
치매아카데미는 치매에 대하여 이해하고, 주위에 있는 치매환자들과 함께 살아가는 방법을 터득하고, 환자와 그 가족들이 함께 공존할 수 있는 사회문화적 토양이 조성되기 바라는 마음으로 본 행사를 준비하였다고 한다.

 
비영리단체 치매이야기 조범훈 대표는 앞으로도 지속적인 온라인 활동과 치매아카데미 등을 통해 치매로부터 자유로운 대한민국을 만들기 위해 노력한다고 했다.


□ 일시 : 2019년 8월 31일(토) 오후 3시
□ 장소 : 성남시청 3층 한누리
□ 강사 : 『엄마의 공책』 유경 작가
□ 참가비 : 무료
□ 참석대상 : 치매와 고령사회에 관심있는 분은 누구나
□ 주관 : 비영리단체 치매이야기
□ 후원 : 치매이야기(고령사회) 밴드

 

《 강사약력 》
▶ 성명 : 유 경
▶ 학력 : 이화여자대학교 사회복지대학원 사회복지학과 졸업
▶ 경력 :
   전) CBS 아나운서
   전) 송파노인종합복지관 복지과장
   전) 가천대학교 보건복지대학원 초빙교수

   현) 어르신사랑연구모임 대표
   현) 죽음준비교육 전문 강사
   현) 치매 인식 개선 강사 : “이제 치매는 상식입니다!”
   현) 국민일보 토요판 미션 라이프 <100세 시대 ‘나이 수업’> 연재 중

▶ 저서 : 『엄마의 공책 : 치매환자와 가족을 위한 기억의 레시피』, 『나이 듦 수업』,
          『유 경의 죽음준비학교』, 『마흔에서 아흔까지』 외 다수

□ 문의 : 010-3018-2001
□ 치매이야기 밴드 http://band.us/@dementia
□ 취재 : 성남시복지정보통신원 유형순 ‘따슴피아’

 

■ 참가신청서 ■
https://goo.gl/forms/1z71Gj6WJ5Wv6xJl2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출처표시, 상업적 이용금지, 변경금지) 성남복지이음이 창작한 '2019 치매아카데미, 「치매와 함께 사는 이야기」에 초대합니다.' 저작물은 '공공누리 4유형(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공공누리가 부착되지 않은 자료는 담당자와 사전에 협의한 이후에 사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현재 페이지의 내용과 사용 편의성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자동 입력 방지 CAPTCH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