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2020.snbokji.net/sub_read.html on line 3
직장인 임산부, 셋째 토요일에는 “보건소로 오세요” | 복지일반 | 복지소식 | 성남복지이음

직장인 임산부, 셋째 토요일에는 “보건소로 오세요”

맞벌이 예비 부모를 위한 ‘산전 건강의 날’로 지정 운영

성남시 수정·중원·분당구보건소는 직장일로 출산 준비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맞벌이 예비 부모를 위해 매월 셋째 토요일을 ‘직장인 임산부 산전 건강의 날’로 지정·운영하고 있다.
 
예비부부(청첩장과 신분증 지참)나 임신초기 산모가 찾아오면 각 구 보건소는 일반혈액·간기능·신장기능·중성지방·콜레스테롤·매독·B형간염·에이즈·소변·혈당 등 10종의 건강검진을 해준다.
 
또, 임신 주수에 맞춰 철분제와 엽산제를 지원하고, 신생아 청각검사 쿠폰을 지급한다.
 
‘엄마 아빠와 함께하는 토요출산교실’도 운영한다.
 
임신과 태교, 순산을 위한 연상·이완 훈련법, 분만과정, 올바른 산후관리, 신생아 돌보기, 모유수유 체험자 만남 등의 내용을 상·하반기별 4주 과정으로 운영해 출산 전과정에 대한 이해를 돕는다.
 
이 외에도 필라테스, 요가 프로그램 등 6회 과정의 출산준비교실을 운영한다. 중원·분당보건소는 매주 목요일 오후 3시30분~5시30분, 수정구보건소는 매주 화요일 오후 1시30분~4시에 운영한다.
 
매월 셋째 토요일 보건소를 찾는 직장인 임산부는 평균 80여명이다.

문의전화 : 중원구보건소 지역보건팀729-3901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출처표시, 상업적 이용금지, 변경금지) 성남복지이음이 창작한 '직장인 임산부, 셋째 토요일에는 “보건소로 오세요”' 저작물은 '공공누리 4유형(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공공누리가 부착되지 않은 자료는 담당자와 사전에 협의한 이후에 사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현재 페이지의 내용과 사용 편의성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자동 입력 방지 CAPTCH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