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희귀·난치성질환자 가족 여행『행복 行』”

산성종합사회복지관 희귀난치성질환자 가족여행

사랑과 희망으로 하나되는 소중한 나눔의 시간 마련...

 

산성종합사회복지관(관장 박종규/경기도 성남 소재)은 성남제일새마을금고(대표 정광옥)와 한국 마사회 분당지점(KRA Plaza)의 후원을 받아 성남시 내 거주하는 희귀·난치성질환자 및 그 가족과 함께 9월 6일(일)부터 8(화)까지 2박3일간 전라북도 변산반도 대명리조트에서 “희귀·난치성질환자 가족여행”을 진행 할 예정이다.

 

올해로 7회를 맞는 “행복行”은 지난 2009년부터 희귀·난치성 질환으로 인하여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가족을 선정하여 가족과의 화합을 도모하고 휴식을 제공하고자 가족상담, 명승지 관광 및 휴양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구성하여 진행하고 있다.

 

오랜 투병생활과 경제적 어려움으로 힘겨운 시간을 보내고 있는 모야모야병 환우를 비롯하여 뇌성마비 환우 등 총 25명이 참여하여 가족과의 특별한 추억을 만드는 여행으로 진행 된다.

성남제일새마을금고의 정광옥 대표는 “일년이라는 시간을 통틀어 2박 3일의 짧은 시간이지만 가족여행을 통해 지역사회 소외계층들에게 아름답고 행복한 가족만의 시간을 제공할 수 있어 기쁘게 생각한다”라고 말했다.

 

향후에도 산성종합사회복지관은 지역사회의 이웃들이 자발적으로 나눔활동에 참여할 수 있는 사랑의 통로가 되어 소외된 이웃들에게 삶의 희망을 안겨줄 수 있는 지역공동체문화 증진을 위하여 앞장서 나갈 전망이다.
한편, 산성종합사회복지관(경기도 성남시 수정구 소재 : 관장 박종규)은 2008년 성남시로부터 새날복지회가 위탁하여 운영하고 있는 종합 복지기관으로, 세대 유형별 맞춤복지, 저소득층 위기 개입 사례관리, 주민조직 공동체 역량강화 등 다양한 복지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제공 : 산성종합사회복지관
문의 : 박희진 사회복지사 031-746-0453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출처표시, 상업적 이용금지, 변경금지) 성남복지이음이 창작한 '“희귀·난치성질환자 가족 여행『행복 行』”' 저작물은 '공공누리 4유형(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공공누리가 부착되지 않은 자료는 담당자와 사전에 협의한 이후에 사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희귀난치성질환자 가족여행 관련기사목록
현재 페이지의 내용과 사용 편의성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자동 입력 방지 CAPTCH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