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30시대복지공감, 성남사랑 독도사랑 국토대장정 떠난다.

 

▲  국토대장정의 사실상 출발을 알리는 산행 미션을 위해 모인 참가자들  © 성남복지넷


성남 시대복지공감 청년들이 광복 70주년을 맞아 성남사랑 독도사랑 국토대장정’(이하 국토대장정)을 떠난다. 국토대장정은 광복 70주년을 맞아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학생들의 애국심을 향상시켜주고 올바른 역사의식을 확산시키기 위해 독도를 종점으로 성남시청에서 출발하여 광주(경기도), 여주, 원주, 평창, 정선, 동해 묵호항을 거쳐가는 국토대장정을 7월 17일부터 26일까지 9박 10일간 진행을 하는 행사이다.

 

이 행사는 작년부터 성남시에서 주최 및 후원을 하고 20대, 30대의 청년들의 권익을 신장하고 꿈과 열정을 찾아주기 위해 노력하는 단체인 시대복지공감이 주관을 한다. 올해의 행사에는 성남시 대학생들 및 청년들로 이루어진 70여 명의 참가자와 스태프를 포함하여 100여 명의 청년들이 참가를 한다.

 

▲  국토대장정 참가자들의 체력훈련 코스   © 성남복지넷

 

시대복지공감(대표 조호진)은 올해 참여하는 국토대장정 참가자들의 체력을 점검하기 위해 지난 6월 27일 토요일에는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산행 미션을, 7월 4일 토요일 오후 2시부터 4시까지는 대학생 참가자들과 사전 모임을 진행하였다.

 

시대복지공감이란 대한민국에서 살아가는 2,30대의 청년들에게 그들의 삶의 질을 향상 및 그들의 권익을 신장해주기 위해 만들어진 성남시 청년단체이다.

 

▲  우리는 2030,  한다면 합니다. 성남사랑 독도사랑   © 성남복지넷


산행 미션에 참여하였던 최경원(동서울대)은 “산행 미션을 통해 참가자들과 운영진 및 스태프들과 친목을 다질 수 있는 기회도 가지게 되어 좋았다.”라고 밝히며, “무엇보다 참가자들 간의 협동심과 동료의식을 신장할 수 있는 기회를 가지게 되어 좋은 시간을 가지게 되었다.”하며 산행 미션에 대해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다.

 

참가자들은 서류 심사 등을 거쳐 70여 명의 대학생들로 선별되어졌으며, 7개의 조로 나누어 지난 6월 말부터 각각의 영상물을 페이스북 등의 SNS에 게시하여 많은 사람들에게 뜨거운 반응을 얻었다. 

 

진석범 성남시사회복지사협회장은 사전 모임에 참석했던 참가자들을 환영하며, “많은 대학생 참가자들을 이 자리에서 만날 수 있게 되어 반갑다.” 라고 하며, “이후의 일정 등을 통해 참가자들과 스태프들 간 좋은 시간을 보낼 수 있는 기회를 가지게 하여 무사하게 완주할 수 있기를 바란다.” 라고 밝혔다.

 

제공 : 시대복지공감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출처표시, 상업적 이용금지, 변경금지) 성남복지이음이 창작한 '2030시대복지공감, 성남사랑 독도사랑 국토대장정 떠난다.' 저작물은 '공공누리 4유형(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공공누리가 부착되지 않은 자료는 담당자와 사전에 협의한 이후에 사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현재 페이지의 내용과 사용 편의성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자동 입력 방지 CAPTCH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