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2020.snbokji.net/sub_read.html on line 3
‘반지하 주거환경 개선’ 성남시 다해드림 하우스 사업 편다 | 복지일반 | 복지소식 | 성남복지이음

‘반지하 주거환경 개선’ 성남시 다해드림 하우스 사업 편다

50가구 대상…15곳 협력 기업·기관·단체가 보유 자원·재능 기부

성남시는 주거환경이 열악한 반지하 주택에 사는 저소득층을 대상으로 ‘多-해드림(Dream) 하우스 사업(다해드림)’을 편다.

 

성남시와 협력한 15곳 기업·기관·단체가 각각의 보유 자원과 재능을 기부해 취약계층의 주거환경을 개선한다. 올해 지원 목표는 50가구다.

 

선정되면 가구별 주거 상태에 따라 도배·장판 교체, 해충 박멸, 소독, 형광등·문고리·싱크대 수리 등을 지원한다. 습기 및 곰팡이 제거와 환기를 위한 제습기와 환풍기, 사생활 보호를 위한 창문 가림막도 설치한다.

 

지원 대상은 국민기초생활보장수급자, 차상위계층, 한부모가족, 중증장애인이 사는 가구다. 이중 반지하 주택 거주자는 우선 선정 대상이다.

 

신청 기간은 1차 오는 3월 30일까지, 2차 5월 11일~22일, 3차 8월 24일~9월 4일이다.

 

한편, 주택 침수 등 위급 상황 가구와 주거환경 개선에 재능·재원을 기부할 기업·개인의 신청은 연중 수시로 받는다. 

 

신청은 동 행정복지센터로 하면 된다. 대상자가 서비스를 지원 신청하면 주거 상태를 현장 조사한 뒤 집수리 규모를 정한다. 

 

성남시 전체 39만 가구 중에서 반지하 주택에 사는 사람은 4만2000가구(10.8%)다.

 

문의: 주택과 주거지원팀  031-729-8932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출처표시, 상업적 이용금지, 변경금지) 성남복지이음이 창작한 '‘반지하 주거환경 개선’ 성남시 다해드림 하우스 사업 편다 ' 저작물은 '공공누리 4유형(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공공누리가 부착되지 않은 자료는 담당자와 사전에 협의한 이후에 사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성남시 관련기사목록
현재 페이지의 내용과 사용 편의성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자동 입력 방지 CAPTCH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