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2020.snbokji.net/sub_read.html on line 3
청솔종합사회복지관, 우유팩으로 156그루의 나무를 심었어요! | 복지일반 | 복지소식 | 성남복지이음

청솔종합사회복지관, 우유팩으로 156그루의 나무를 심었어요!

사회복지법인 대한불교천태종복지재단 청솔종합사회복지관(관장 김재일)은 지난 6일(목) 성남환경운동연합을 통해 벤자민(공기정화식물)화분 78개를 전달받았다.

 

 

지난 2017년부터 청솔종합사회복지관과 성남환경운동연합은 청솔마을(분당구 금곡동)을 시범마을로 하여 ‘경기도 자원순환마을사업’의 일환으로 우유팩-화장지 교환 캠페인을 추진하였다. 올해 2차 년도 사업 진행 성과로 우유팩 7.8톤(1,000ml기준 243,892개)을 모을 수 있었으며, 20년생 소나무 156그루에 해당하는 양이다.

 

청솔마을에서 진행된 상반기 진행성과를 통해 마을 유휴공간에 측백나무 45그루를 식재하였고, 하반기 진행 성과로 벤자민 화분 78개를 지원받았다. 이러한 성과를 기념하고 우유팩재활용에 대한 효과를 지역사회에 알리고자 성남시 및 행정복지센터, 사회적기업, 경로당, 우유팩모으기 참여 까페 등 총 56곳에 화분을 전달하였다.
 


본 행사를 통해 화분을 전달받은 신OO(금곡동, 베이커리 대표)은 “빵, 커피를 제조할 때 우유를 사용하고 있어 우유팩이 항상 나오는데 그 전에는 그냥 물에 씻어 버렸다. 우유팩(1,000ml) 100개를 모아도 주민센터에서는 3개 남짓 받을 수 있지만 복지관에 가져가면 10개를 받을 수 있으니 큰 차이다. 귀찮기도 하지만 환경도 보호하고 휴지도 받을 수 있어 도움이 된다.”고 하였다.

 

 

청솔종합사회복지관에서는 앞으로도 자원순환 및 환경보호를 위한 주민인식개선 및 마을활동을 지속할 예정이다.

 

문의: 031-714-6333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출처표시, 상업적 이용금지, 변경금지) 성남복지이음이 창작한 '청솔종합사회복지관, 우유팩으로 156그루의 나무를 심었어요!' 저작물은 '공공누리 4유형(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공공누리가 부착되지 않은 자료는 담당자와 사전에 협의한 이후에 사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현재 페이지의 내용과 사용 편의성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자동 입력 방지 CAPTCH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