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2020.snbokji.net/sub_read.html on line 3
성남시장애인종합복지관 소속 볼링 선수 실업팀 입단 | 복지정보통신원 | 복지소식 | 성남복지이음

성남시장애인종합복지관 소속 볼링 선수 실업팀 입단

성남시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정의철, 이하 성남장복)에서 지원하는 전문선수 중 볼링선수 5명은 ㈜한샘에서 운영하는 실업팀에 입단하여 더욱 안정적인 환경에서 운동에 집중 할 수 있게 되었다.

 

 

전국장애인체육대회에서 금메달 2개, 은메달도 2개, 동메달 1개를 획득한 최미정(TPB 7체급)씨는 탄천 종합운동장 볼링장에서 열심히 훈련하던 중 서둘러 정리를 하기 시작한다. 함께 운동하던 동료들도 하나 둘씩 정리하기는 마찬가지이다. 생계활동을 위해 일하러 가야하기 때문이다.

 

옆 라인에서는 비장애인 실업팀 선수들이 여전히 열심히 훈련 중인 모습과 대조적이다.

 

이렇듯 장애인 선수들은 비장애인 엘리트 선수들에 비해 운동에만 전념할 수 있는 환경이 부족하여 많은 선수들이 생계활동을 위한 본업과 운동을 병행하고 있다.

이렇게 열악한 환경에서 열심히 운동을 하던 장애인 선수들에게 반가운 소식이 들렸다.

 

바로, ㈜한샘에서 장애인 선수단(볼링, 테니스, 탁구)을 창단한다는 소식이었는데, 이는 한국장애인고용공단 경기지사와 전국장애인체육진흥회 간의 ‘장애인 스포츠 선수고용에 관한 업무협약’을 바탕으로 도장애인 체육회의 주선으로 성사되었다.

 

새로운 희망에 성남장복 소속 장애인 선수들은 열심히 준비하여 입단 테스트 후 최종적으로 5명의 선수가 ㈜한샘 스포츠 선수단에 입단이 확정되었다.

 

이번에 입단이 확정된 최미정씨는 ‘이전에는 복지관과 시 체육회에서 지원을 해 주셨지만, 생계활동으로 운동시간이 부족하여 아쉬움이 많았는데, 앞으로는 운동에 전념할 수 있어 너무 행복하다’는 소감과, ‘그 동안 운동을 지속할 수 있도록 지원해 주신 복지관에 너무 감사드린다’는 인사도 함께 해 주셨다.

 

이번에 입단한 선수들에게는 ㈜한샘에서 소정의 생활비와 훈련비용 및 4대 보험에도 가입되어 전문 선수로의 운동 환경이 개선될 전망이다.

 

한편, 성남시장애인종합복지관은 비장애인 스포츠에 비해 매우 열악한 장애인 생활체육 및 엘리트 체육을 활성하기 위해 2008년부터 탁구, 볼링, 축구, 배드민턴, 골프, 게이트볼 등 생활체육교실과 함께 실생활에서 지속적으로 영위할 수 있도록 동호회를 지원하였다.

 

또한, 장애인 엘리트 체육 발전을 위해 전문 선수단을 운영하고 있으며, 선수들의 미래를 위해 지도자 및 심판을 양성을 지원하는 등 전반적인 장애인 체육발전을 위해 힘써왔다.

 

앞으로도 우리 복지관은 장애인의 체육발전과 장애인의 권익향상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할 예정이다.

 

문의 : 성남시장애인종합복지관 (720-2844 장종현)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출처표시, 상업적 이용금지, 변경금지) 성남복지이음이 창작한 '성남시장애인종합복지관 소속 볼링 선수 실업팀 입단' 저작물은 '공공누리 4유형(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공공누리가 부착되지 않은 자료는 담당자와 사전에 협의한 이후에 사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현재 페이지의 내용과 사용 편의성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자동 입력 방지 CAPTCH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