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르신과 직원이 함께하는 정월대보름 맞이 민속놀이 한마당

수정중앙노인종합복지관
박경옥 복지정보통신원 필자에게 메일보내기 | 입력시간 : 2021/03/02 [16:49]

 정월대보름 잔치 마당이 수정중앙노인종합복지관에서 열렸다.

대형 윷판이 1층 문화홀에 펼쳐져 보기만해도 신이 나고 흥겨워 보였다. 

 

진행을 맡은  유재찬 사회복지사는 "코로나로 인해 복지관을 오시지 못하는 어르신들에게 정월대보름의 복을 전하고 경품추첨으로 선물도 전달하며 함께 하는 시간을 마련했다. 어르신들이 복지관에 소속감을 가지고 잠시나마 노래와 춤을 즐기시며 잊혀진 명절을 흥겹게 보내시라고 행사를 계획하였다."라고 했다.

 

2021. 2. 26.(금) 오후 2시 사전 접수를 통해 청팀, 홍팀, 백팀을 선택하여 참가한 어르신들은 줌으로 그 외 어르신들은 유튜브로 접속하여 응원을 하면서 윷이 던져 지기를 기다리고 있었다.

 

성남복지넷

 

김진권 관장님은 “정월대보름 밝은 달빛처럼 어르신들의 밝은 얼굴을 영상으로라도 만나뵈어 기쁘고 항상 정월대보름에 제기차기, 투호던지기, 윷놀이를 함께 하였는데 코로나로 인해 영상으로 만남을 가져 아쉬움이 남지만 직원들이 열심히 준비한 것이라서 즐거운 시간이 되고 하루빨리 만나 뵙기를 기원합니다.”라며 인사를 대신했다.

 

윷놀이 말이 된 사람, 복지관 직원들...

복지관 직원들은 청, 홍, 백 팀으로 나뉘어 인간 말이 되어 커다란 윷판 위에서 도,개 걸, 윷, 모의 윷이 던져지면 한 칸, 두 칸 움직이면서 게임 룰에 맞추어 스쿼트 20개, 코끼리 코 잡고 돌기, 한 칸 돌아가기 등 재미와 흥미를 주어 보는 어르신들에게 긴장감과 즐거움을 선물하였다.

 

성남복지넷

 

윷 놀이는 홍팀의 승리로 홍팀을 응원하신 어르신들께 선물을 보내고 땅콩 까기 경기를 하였다.

 

성남복지넷

  

윷으로 뭉친 복지관 직원들과 댁에서 지켜보는 어르신들이 하나되어 함께하는 시간을 가지고 사회적거리가 완화되어  만나는 그날이 오기를 희망하면서 행사를 마무리 하였다.

 

○ 수정중앙노인 종합복지관 : http://www.sswc.kr 

 주소 : 경기 성남시 수정구 성남대로1480번길 38 (우)13112

 대표전화 : ☎ 031-752-3366  / 유재찬사회복지사: sjs752@hanmail.net 

 

취재 : 성남복지정보통신원 박경옥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출처표시, 상업적 이용금지, 변경금지) 성남복지넷이 창작한 '어르신과 직원이 함께하는 정월대보름 맞이 민속놀이 한마당' 저작물은 '공공누리 4유형(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공공누리가 부착되지 않은 자료는 담당자와 사전에 협의한 이후에 사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