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을 즐겁게 누리다’ ‘조이(Joy)누리’ 카 시승식

성남시장애인종합복지관

 

성남시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채정환, 이하 성남장복)은 2월 24일(수) 오전 복지관 주차장에서 첫 이용고객 장애인 3명과 '조이(Joy)누리 카 시승식'을 코로나19 정부 방역지침을 준수하여 조촐하게 진행했다. 

 

조이(Joy)누리 카는 이동의 제약을 받는 성남시 거주 장애인이면 누구나 사용 가능한 특장차량으로 장애인 가족, 단체, 자조모임 등 5인 이하 소그룹 활동을 위한 다양한 목적으로 사용이 가능하다. (휠체어 1석, 일반석 3석, 운전석 1석)

 

특히, 조이(Joy)누리 카는 휠체어 탑승을 위한 슬로프와 전동회전시트가 설치되어 휠체어 이용 장애인도 승하차에 어려움 없이 이용이 가능하다. 

 

성남복지넷

 

이용신청은 홈페이지(http://nuribus.co.kr), 전화(031-720-2809, 2845)를 통해 해당 월의 3개월 전부터 이용일 5일 전까지 예약할 수 있다. 이용 기간은 최대 2박 3일이며, 유류(인수 시 완충분), 통행료를 지원한다. 

 

조이(Joy)누리 카 첫 이용고객 A씨는 ’휠체어 탑승이 편리하고 첫 이용에 매우 기쁘다며 평소 가고 싶은 곳에서 친구와 좋은 추억을 쌓고 싶다‘고 소감을 전했다.

 

성남장복 채정환 관장은 ‘조이(Joy)누리 카는 모든 장애인의 외부활동을 지원하며, 평소 나들이가 어려운 휠체어 이용 장애인들의 생활에 활력을 북돋아 주기를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조이(Joy)누리 카는 여가 문화 사각지대를 최소화하고 다양한 체험의 기회와 나눔 활동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문의: 성남시장애인종합복지관 ☎ 031-720-2809, 2845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출처표시, 상업적 이용금지, 변경금지) 성남복지넷이 창작한 '‘세상을 즐겁게 누리다’ ‘조이(Joy)누리’ 카 시승식' 저작물은 '공공누리 4유형(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공공누리가 부착되지 않은 자료는 담당자와 사전에 협의한 이후에 사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