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 복지용구 공유 문화 확산 및 장애인 복지서비스를 위한 업무협약

보조기기 공유사업 및 장애인 복지서비스 향상을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성남시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채정환, 이하 ’성남장복‘)과 제이에스인터내셔널(대표 최형석)은 보조기기 공유문화 확산을 위해 7월 17일 성남시장애인복지관에서 복지용구 공유사업을 위한 인프라 구축 협약식(MOU)을 가졌다.

 

 

’복지용구 공유사업‘이란 재활용할 수 있는 복지용구를 지역사회에서 기증받아 수리·세척 또는 분해하여 그 활용도를 높인 복지용구로 재탄생시키는 사업으로, 이렇게 재탄생된 복지용구는 지역주민에게 무상으로 대여 또는 기증된다.

 

이 협약을 통해 성남장복과 제이에스인터내셔널은 보조기기 개조 및 개발 협업 등을 함께 할 예정으로, 복지관 채정환 관장은 ”복지용구 공유사업은 사회적 이슈인 공유경제와 환경문제 해결에 도움이 된다“며 ”이 사업은 일시적으로 보조기기가 필요한 지역주민들에게 긍정적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참고로 제이에스인터내셔널은 사회적기업으로써 장애인보조기기 연구개발을 통해 해외 복지기술의 국산화 및 복지용구 발전을 빠르게 선도하는 기업이다.

 

문의: 성남시장애인종합복지관 031-747-2840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출처표시, 상업적 이용금지, 변경금지) 성남복지이음이 창작한 '성남시 복지용구 공유 문화 확산 및 장애인 복지서비스를 위한 업무협약' 저작물은 '공공누리 4유형(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공공누리가 부착되지 않은 자료는 담당자와 사전에 협의한 이후에 사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현재 페이지의 내용과 사용 편의성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자동 입력 방지 CAPTCH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