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2020.snbokji.net/sub_read.html on line 3
판교노인종합복지관, '달아 달아 밝은달아' 정윌 대보름행사 | 복지정보통신원 | 복지소식 | 성남복지이음

판교노인종합복지관, '달아 달아 밝은달아' 정윌 대보름행사

이종애 복지정보통신원 필자에게 메일보내기 | 입력시간 : 2019/02/25 [19:50]

우리의 세시풍속 중 가장 중요한 날이 바로 정윌 대보름이다.

기해년 풍년과 안녕을 기원하는 정월 대보름행사가 지난 2월 19일, 판교노인종합복지관에서 있었다.

 

 

복지관은 투호던지기 제기차기 딱지치기 민속놀이, 부대행사로 캘리그라피로 소원엽서만들기, 새해 운세를 볼 수 있는  포춘쿠키열기, 1년 동안 무사태평을 기원하는 부럼깨기, 귀밝이차 마시기 등으로 명절의 의미를 되새기며 화합의장을 마련했다.

 

 

특히 판교노인종합복지관 다도회에서  마련한 연잎차와 보이차는 인기 만점이였다.


다도회어르신 중 남정자님(81세)의 “여기 오신 모든 분이 귀밝이차를 마시고 건강하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차를 준비했다”는  말씀에 환호의 박수가 터졌다.

 

제기차기 1등 하신 어르신은 함께 즐겨 행복할 수 있었다며 넉넉한 미소를을 보였다.

 

 

신명나는 공연도 있었는데요...
복지관 풍물반과 초등 예술단 성남세경국악단 경기청소년국악관현악단의 공연이 어르신들의  어깨를 들썩이게 하였다. 행사에 참여하신 복지관 회원과 어르신들은 더도 덜도 말고 오늘만 같아라 칭찬도하셨다.

 

매년. 단오. 입춘, 동지 등 명절행사를 꾸준히 진행하고 있는 판교노인종합복지관은 이번 정월대보름행사를 통해 우리나라의 세시풍속과 명절에 대한 의미를 되새기고 서로 어울리고 화합할 수 있는 장을 마련하였다.

 

취재: 성남시복지정보통신원 이종애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출처표시, 상업적 이용금지, 변경금지) 성남복지이음이 창작한 '판교노인종합복지관, '달아 달아 밝은달아' 정윌 대보름행사' 저작물은 '공공누리 4유형(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공공누리가 부착되지 않은 자료는 담당자와 사전에 협의한 이후에 사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현재 페이지의 내용과 사용 편의성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자동 입력 방지 CAPTCH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