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2020.snbokji.net/sub_read.html on line 3
중탑종합사회복지관, 자원봉사자 후원자 감사의 날 행사 | 복지정보통신원 | 복지소식 | 성남복지이음

중탑종합사회복지관, 자원봉사자 후원자 감사의 날 행사

현혜련 복지정보통신원 필자에게 메일보내기 | 입력시간 : 2017/12/18 [15:44]

사랑하는 마음을 봉사로 실천하는 자원봉사자와 후원자들을 위한  행사가 있어 취재를 다녀왔다.


중탑종합사회복지관 주최로 야탑 벨라비 하우스 웨딩에서 2017년 12월 13일 11시에서 14시까지 한 해 동안 봉사와 후원을 해온 단체와 개인 봉사자 200여분을 모신 행사에 복지관련 공무원, 국회의원, 도의원, 시의원 등이 참석하여 축하해주었다.


늘 다른분들을 섬기는데 만 익숙한 봉사자들이 주인공인 자리이기에 더욱 뜻깊었는데 정성껏 마련한 행사 내용 하나하나에서 복지관측이 봉사자들에게 얼마나 감사하는 마음을 갖고 있는지 느낄 수 있었다.  

 
행사는 식순에 따라 자원봉사자 및 후원자시상, 김종우 중탑종합사회복지관장의 환영인사, 성남시장을 대신한 김성배 사회복지과장의 축사, 이병식 할렐루야복지재단이사장의 격려사가 있은 후, 2017년 자원봉사자 활동보고, 동영상 감상, 축하공연, 경품추천, 오찬 시간이 이어졌다.

 

봉사자들은  둥그런 테이블에 봉사단체별로 앉아 한 해동안 있었던 일을 추억도 하고 사진도 찍고 환성도 지르는 등 흥겨운 자리였다.
        

봉사모임단체 신구대학 소속  진아현님(20세,사회복지학과 1년)은 노인어르신분들을 대상으로 한  스마트폰 교실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있는데 직접 수업내용을 기획하고 가르쳐드리는 만큼 보람도 크다고 했다.


또 다른 봉사단체 천사의손 소속 이경애님(51세, 도촌동 주민)은 5년 넘게 조리보조와 배식봉사를 하고 있는데 봉사를 하면 마음이 편안해지고 좋아서 계속한다고 하였다. 또한 중탑종합사회복지관은 급식지원 봉사도 팀별, 요일별로 각 조리보조와 배식담당, 설거지담당, 배달담당으로 체계적으로 나누어져 있다고 하였다.

 

▲  자원봉사자와 후원자들의 인사나누는 시간     ©성남복지넷

 

복지관 직원 오은석님은 올해 한해 2017년 11월 기준으로 개인 551, 단체 64팀/1,744명으로 실인원 2,295명, 연인원 5,264명의 자원봉사자의 활동으로 프로그램이 진행될 수 있었다고 하였다. 그리고 좀더 다양하고 풍성한 지원 서비스를 위해 내년에도 새로운 분들의 봉사활동과 후원을 부탁하였다. (봉사문의 031-706-0167,후원계좌 농협 301-0218-4218-81)

              
1993년에 개관하여 25년간 지역사회에 뿌리를 내린 중탑종합사회복지관은 최근 어린이재단 초록우산에서 할렐루야복지재단으로 운영법인이 바뀌어서인지 관록에 신선함이 추가된 느낌을 받았다. 내년에도 주민과 지역사회에 더욱더 다가가는 감사와 사랑과 축복이 가득한 복지관이되길 기대해본다.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출처표시, 상업적 이용금지, 변경금지) 성남복지이음이 창작한 '중탑종합사회복지관, 자원봉사자 후원자 감사의 날 행사' 저작물은 '공공누리 4유형(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공공누리가 부착되지 않은 자료는 담당자와 사전에 협의한 이후에 사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중탑종합사회복지관 관련기사목록
현재 페이지의 내용과 사용 편의성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자동 입력 방지 CAPTCH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