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2020.snbokji.net/sub_read.html on line 3
누군가의 소중한 사랑 고백이 이웃 사랑으로 이어져 | 복지일반 | 복지소식 | 성남복지이음

누군가의 소중한 사랑 고백이 이웃 사랑으로 이어져

분당구청 문화의 거리 '사랑의 자물쇠'

분당구는 구청 앞 문화의 거리에 '사랑의 자물쇠'를 설치, 12월 24일에 생겼습니다. 서울 남산에 가면 볼 수 있는 사랑의 언약장소입니다.

지붕에 이벤트 장소임을 알리는 하트모양 조명등을 설치하고, 4개 기둥에 언약한 내용을 새 긴 자물통을 잠가 걸어놓을 수 있는 철망을 둘렀습니다. 
 
언약한 이들이 하트모양의 투입함에 언약한 내용을 쓴 자물통의 열쇠를 넣고 두 사람의 손바닥을 벽면에 갖다대면 아래 땅바닥에서 수백 개의 하트 모양이 반짝입니다. 둘만의 언약이 성사됐다는 의미의 불빛이겠지요.
연인과의 사랑의 언약뿐만 아니라 우정을 함께 할 수도 있습니다. 

이 곳 바로 옆에 있는 서현동 NH농협금융센터 카페부리와 구청 출장소에는 자물쇠 가판대 2곳이 설치되있습니다. 사랑의 언약에 필요한 자물쇠를 판매한 수익금은 가정형편이 어려운 학생들에게 장학금 으로 전달됩니다. 

"사랑의 자물쇠로 사랑도 고백하고, 이웃과 나눔도 실천하는 일석이조의 기쁨을 얻게 되는 것"이라며 "이 사업은 통해 박석홍 분당구청장의 제안으로 지난해 6월부터 시작된 저소득층 자녀 장학사업에도 큰 보탬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 분당구청 관계자는 말합니다.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출처표시, 상업적 이용금지, 변경금지) 성남복지이음이 창작한 '누군가의 소중한 사랑 고백이 이웃 사랑으로 이어져' 저작물은 '공공누리 4유형(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공공누리가 부착되지 않은 자료는 담당자와 사전에 협의한 이후에 사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성남시 관련기사목록
현재 페이지의 내용과 사용 편의성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자동 입력 방지 CAPTCHA